Opsgenie 사용법

Opsgenie 시작하기

월, 1월 2, 2023 시간: 5:11 PM

사용 신청 및 가입하기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Support Portal(https://support.skdt.co.kr)에서 서비스 레벨1: Ops Modernization, 서비스 레벨 2: Hybrid Incident Management, 서비스 레벨3 : Opsgenie 로 선택하여 사용 요청...
Opsgenie 초기 설정 적용 내용(운영 정책)

수, 12월 21, 2022 시간: 2:35 PM

Opsgenie에 Team 생성 시 적용되는 기본 설정입니다. 아래 설정은 Hybrid Cloud2그룹에서 담당합니다. 이후 설정 변경 필요 시, Team의 Admin 역할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Routing rules ※. Youtube 동영상 가이드 : 04. Routing Rule 설정 (htt...
Grafana 설정하고 Slack 연계하기

월, 1월 2, 2023 시간: 4:56 PM

Grafana 설정하기 Grafana 대쉬보드에서 Opsgenie를 Notification Channel로 설정합니다. Type : Opsgenie API Key : Opsgenie에서 생성한 Grafana Integration의 API Key Alert API Url : https://a...
Opsgenie Alert 수동 생성

월, 6월 3, 2019 시간: 11:10 AM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유입되어 자동으로 생성되는 Alert 외에도 수동으로 Alert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lert가 생성되면 Routing Rule 및 Escalation Policy에 따라 담당팀으로 자동 알림이 진행됩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수동 Alert를 생성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
Opsgenie Team별 설정하기

목, 12월 22, 2022 시간: 4:24 PM

각 팀에는 Team Admin과 Team User 역할이 존재하며, Team Admin이 팀 내의 모든 설정 권한을 가집니다. 역할 별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권한Team adminTeam member Team member 추가/삭제 √ 모든 Team membe...
Opsgenie On-call Schedules 설정

화, 7월 28, 2020 시간: 9:30 AM

On-call Schedule은 특정 날짜 또는 시간대에 담당자가 정해져있을 경우, 이 담당자가 Alert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Rotation 하나당 멤버 1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관리에 용이합니다. Rotation 추가하기 On-call schedules에 R...
Opsgenie 알람 Forwarding 하기

금, 10월 11, 2019 시간: 6:25 PM

휴가 등으로 알림을 받지 못하거나 조치 불가능한 상황일 경우, 임시로 다른 사람이 알림을 수신할 수 있도록 Forwarding할 수 있습니다. Settings의 Forwarding rules 메뉴로 갑니다. Forwarding rules added by me 오른쪽의 Add forwarding rule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