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adog ] Manager Monitors

Print

한 곳에서 모니터를 편집, 복제, 삭제, 음소거 및 해결합니다. 고급 패싯 검색을 사용하여 우선 순위가 높은 경고에 집중하십시오. 모니터 상태 페이지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모니터 세부 정보 및 경고를 탐색합니다.

Monitors 조회

모니터 를 검색하려면 왼쪽의 패싯 패널이나 상단의 검색 표시줄을 사용하여 쿼리를 구성하십시오

검색시 title 혹은 message에 포함된 문자열로 조회하거나 title, message를 구분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u로 조회시 title, message중에 cpu라는 문자열이 있을 경우 검색됩니다. title:cpu 로 조회시 title중에 검색, message:cpu로 조회시 message중에서 검색됩니다.

검색 쿼리에 논리연산자( AND, OR, NOT ), 괄호, * 를 사용할 수 있으며, 를 사용하여

참고로 검색할 문자열중 -, (, ), ", ~, *, :, . 및 공백, 예약된 문자가 포함된경우, 따옴표로 묶습니다.
cpu-usage 문자열을 검색할 경우 ”cpu-usage”로 따옴표를 묶어 입력합니다.

리스트의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리스트에 추가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항목이 표기되며, on/off 방식으로 리스트에 표시/제거 할 수 있습니다.

Monitors 관리

리스트에서 체크박스를 선택 후 아래 항목들을 일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OPTION

DESCRIPTION

Mute

1h, 4h, 12h, 1d, 1w,Forever 선택한 기간만큼 모니터를 Mute 합니다

Unmute

선택한 모니터가 Mute되어 있으면 Mute를 해제합니다.

Resolve

선택한 모니터에 경고(알람)일 발생한 상태라면 경고를 해제 합니다.

Delete

선택한 모니터를 삭제합니다.

Edit Tag

선택한 모니터의 모니터 태그를 편집합니다.

리스트의 모니터에 마우스 오버하면 리스트 우측에 Edit, Clone, Mute, delete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개별 모니터에 대한 관리는 해당 아이콘을 사용하면 됩니다.

리스트에서 모니터를 클릭하면 클릭한 모니터의 상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상세 페이지

모니터 상세 화면의 상단에는 모니터상태/시간 및 모니터 제목이 표시됩니다.

  • Mute(Unmute)버튼을 클릭해 mute 시키거나 mute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경고(알람)이 발생했을경우, Resolve 버튼을 클릭해 경고 해제 처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Declare Incident를 클릭해 incident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Incident 참고 : https://docs.datadoghq.com/getting_started/incident_management/#overview )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Edit, clone, Export(JSON) , Delete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roperties

PROPERTY

DESCRIPTION

Status

Alert, Warn, No Data, OK 상태 확인

Type

모니터 유형이 표시됩니다. (https://docs.datadoghq.com/monitors/create/types/ )

ID

모니터 API를 이용시 사용되는 ID 입니다

Date created

모니터를 만든 날짜입니다.

Author

모니터를 만든 사람입니다.

Tags

모니터에 연결된 Tag입니다.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 tag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Query

모니터에 사용된 query정보가 표시됩니다.(https://docs.datadoghq.com/dashboards/querying/ )

Message

모니터의 경고(알람)발생시 전파될 모니터의 메세지 정보입니다.

Status & History

상태 및 기록 섹션에는 시간 경과에 따른 모니터의 쿼리 및 상태 변경 사항이 표시됩니다. 정보를 필터링하려면 섹션 위의 검색 상자, 상태 및 시간 선택기를 사용하세요

Group Status 그래프는 시간 경과에 따른 모니터 상태를 그룹별로 분류하여 보여줍니다.

메트릭 진화에 대한 추가 조사를 위해 상태 그래프 옆 에 있는 노트북에서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모니터 쿼리의 형식이 지정된 그래프가 있는 Notebook 이 생성됩니다. (https://docs.datadoghq.com/notebooks/ )

참고 : None또는 이 표시 no groups found되면 다음 상황 중 하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모니터가 새로 생성되었으며 아직 평가되지 않았습니다.

  • 모니터의 쿼리가 최근에 변경되었습니다.

  • 모니터의 시간 프레임이 데이터를 자주 제공하지 않는 메트릭에 비해 너무 짧습니다.

  • 이전에 쿼리에 포함된 hostname이 변경되었습니다. 호스트 이름 변경은 2시간 이내에 UI에서 만료됩니다

History 그래프는 수집된 데이터를 상태 그래프와 정렬하여 보여줍니다.

Evaluation 그래프는 기록 그래프의 시간대 브래킷 내에서 정확한 쿼리 동작을 나타냅니다. 표시된 포인트가 올바르게 집계되도록 Group Status그래프에 평가 시간 단계에 해당하는 박스가 표시됩니다. 이 박스를 타임라인 좌우로 밀면 해당하는 시간에 해당하는 평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서 생성된 이벤트(Alert, Warning, Recoveries등)는 상태 및 기록 섹션 위의 시간 선택기를 기반으로 이 섹션에 표시됩니다 . 이벤트는 이벤트 스트림 에도 표시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