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 인스턴스 상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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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스 상태 검사 실패 시 EC2에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인스턴스 액세스 검사와 같은 인스턴스 상태 확인에 실패한 경우, 시스템 레벨의 상태 확인 실패 로그가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시스템 레벨의 상태 확인 실패 로그가 없는 경우, 인스턴스 OS 레벨의 이슈입니다.

아래와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또는 시작 설정 오류(OS 부팅 실패)

  • 메모리 부족

  • 파일 시스템 오류

  • 호환되지 않는 커널

  • 올바른 볼륨 마운트 실패

원인별 문제 해결 방법은 https://docs.aws.amazon.com/AWSEC2/latest/UserGuide/TroubleshootingInstances.html 에서 확인해주세요.

EC2 상태 검사(Status Check)는 아래와 같이 분류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상태 검사(System status) 실패

    • 원인

      • 인스턴스가 실행되는 AWS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경우임

      • Underlying host의  네트워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문제 (네트워크 연결 끊김, 시스템 전원 중단)

    • 해결방법

      • 인스턴스 재시작. 인스턴스 스토어 데이터가 손실되므로 유의.

      • AMI를 통한 인스턴스 재생성

      • CloudWatch Alarm을 이용한 자동 복구 (인스턴스 복수 옵션 사용)

  • 인스턴스 상태 검사(Instance status) 실패

    • 원인

      • OS 수준의 오류가 있는 경우

    • 해결방법

      • 인스턴스 재시작. 인스턴스 스토어 데이터가 손실되므로 유의.

      • 인스턴스 리부팅

      • 대부분은 OS 단에서 문제 발생

        1. 문제가 있는 기존 인스턴스 Stop

        2. 루트 볼륨을 인스턴스에서 분리

        3. 다른 인스턴스에 2번의 루트 볼륨을 데이터 볼륨으로 연결 후 문제가 있는 설정 파라미터 변경

        4. 루트 볼륨을 인스턴스에 연결

      • 참고

        • Linux : 커널 파라미터 파일 수정

        • Windows : EC2Rescue를 이용한 수정

※ 참고 : AWS Support 엔지니어는 보안 상 고객의 인스턴스에 접근하거나 볼 수 없으며, 로그만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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