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sgenie

Opsgenie 소개

금, 1월 15, 2021 at 1:17 PM

개요 사전에 설정한 조건에 맞는 알림(장애) 발생 시, 담당자에게 전화, SMS, E-mail 등을 통하여 알려주는 장애 전파 서비스입니다. 목적 장애 발생 시, 담당자가 장애를 확실히 인지할 수 있도록 하며, 상황 파악 및 후속 조치가 용이하도록 합니다. 특징 팀 중심의 운영 ...
Opsgenie 시작하기

수, 10월 6, 2021 at 2:13 PM

사용 신청 및 가입하기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Support Portal(https://support.skdt.co.kr)에서 서비스 레벨1: Ops Modernization, 서비스 레벨 2: Hybrid Incident Management 로 선택하여 사용 요청합니다. ※ SK C&C V...
Opsgenie 초기 설정 적용 내용(운영 정책)

목, 6월 17, 2021 at 8:05 PM

Opsgenie에 Team 생성 시 적용되는 기본 설정입니다. 아래 설정은 Cloud그룹에서 담당합니다. 이후 설정 변경 필요 시, Team의 Admin 역할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Routing rules ※. Youtube 동영상 가이드 : 04. Routing Rule 설정 (https://you...
ZMON 설정하고 Slack 연계하기

금, 1월 15, 2021 at 4:08 PM

ZMON 설정하기 - 서비스 Owner http://mon.cloudz.co.kr/alerting/notifications 에서 Opsgenie를 Notification Channel로 설정합니다. Type : Opsgenie API Key : Opsgenie에서 생성한 Grafana In...
Opsgenie Alert 수동 생성

월, 6월 3, 2019 at 11:10 AM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유입되어 자동으로 생성되는 Alert 외에도 수동으로 Alert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lert가 생성되면 Routing Rule 및 Escalation Policy에 따라 담당팀으로 자동 알림이 진행됩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수동 Alert를 생성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
Opsgenie Team별 설정하기

금, 1월 15, 2021 at 2:44 PM

각 팀에는 Team Admin과 Team User 역할이 존재하며, Team Admin이 팀 내의 모든 설정 권한을 가집니다. 역할 별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권한Team adminTeam member Team member 추가/삭제 √ 모든 Team memb...
Opsgenie On-call Schedules 설정

화, 7월 28, 2020 at 9:30 AM

On-call Schedule은 특정 날짜 또는 시간대에 담당자가 정해져있을 경우, 이 담당자가 Alert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Rotation 하나당 멤버 1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관리에 용이합니다. Rotation 추가하기 On-call schedules에 R...
Opsgenie 알람 Forwarding 하기

금, 10월 11, 2019 at 6:25 PM

휴가 등으로 알림을 받지 못하거나 조치 불가능한 상황일 경우, 임시로 다른 사람이 알림을 수신할 수 있도록 Forwarding할 수 있습니다. Settings의 Forwarding rules 메뉴로 갑니다. Forwarding rules added by me 오른쪽의 Add forwarding rule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