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adog ] Opsgenie Integration Guide

Print

1. 개요

Datadog에서 Opsgenie와 Integration을 하기 위한 가이드 문서입니다.

2. Datadog에서 Opsgenie Integration 설정

Opsgenie Integration는 Datadog에서 발생한 Alert을 Opsgenie를 통해 운영 담당자들이 Notification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2.1. Integration

Integration하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Datadog의 ‘Integrations > Integrations’ 메뉴에서 Opsgenie를 검색합니다.

  2. opsgenie 타일에서 Configuration Tab 선택 및 ‘New Integration Service’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정보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3. 아래 정보를 입력 후 save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정보를 입력 후 save 버튼을 누릅니다.

  • Service Name: opsgenie로 연동할 명칭 입력합니다.

  • Opsgenie API Key: Opsgenie의 Teams에서 Datadog Integration 후 확인된 Opsgenie API key를 입력합니다.

  • Region: United States 정보는 변경하지 않습니다.

다른 Opsgenie 모니터링 추가가 필요하다면, 오른쪽 창의 ‘+New’를 선택 후 3번의 내용을 반복합니다.

2.2. Opsgenie 신청 과정(참고)

Opsgenie Integration에 앞서 Opsgenie에서 Datadog Integration과 생성된 API Key가 필요합니다.

만약 Opsgenie 신청이 안된 경우는 zcare 담당자 쪽으로 Team 생성 요청을 먼저하시면 됩니다. 아래 신청 과정은 Team이 이미 있다는 가정 하에 진행 과정입니다.

Datadog과 Opsgenie 연결을 위한 Support 티켓 요청 방법입니다.

티켓 접수: https://support.skdt.co.kr (반드시 Chrome 브라우저에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Support Portal에 접속합니다.

신규 티켓 작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티켓 유형*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레벨1* ~3*를 아래 이미지처럼 선택합니다. 

프로젝트/시스템명 및 제목* 과 내용 작성* 필드를 입력합니다. 

내용은 해당 Opsgenie 팀명을 작성하시고, Datadog 연결을 위한 API Key 요청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