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s

Print

Group List

System Management의 Group 메뉴에 대해 안내합니다.

Home / Groups 로 이동하여, System 영역의 그룹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1) 그룹 메뉴 타이틀 및 총 그룹 갯수

(2) 그룹 조회를 위한 필터

(3) 새로운 그룹 생성 버튼

(4) 그룹 목록 - 그룹 이름, 그룹에 속한 사용자 수, 그룹에 지정된 Role 목록, 그룹 수정/삭제 버튼

New Group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Home / Groups 으로 이동하여, 그룹 목록에서 New Group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생성을 위한 페이지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1) 그룹 생성을 위한 값 입력 부분

(2) 그룹 생성 버튼

그룹 Name을 입력하고 Role을 지정합니다.

  • 그룹 Name - 그룹명은 영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로 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 그룹 Role - 리스트에서 선택합니다. 선택한 Role은 그룹이 생성되면서 함께 지정됩니다.

  • 그룹 Creator - 현재 로그인 한 사용자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생성할 그룹의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의 Cre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생성을 한번 더 확인하는 Pop-up이 나타납니다. OK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그룹 목록에서 생성된 그룹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중앙 하단에 Saved 토스트 창도 확인 됩니다.

Group Edit

그룹 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먼저, Home / Groups 메뉴로 이동하여, 그룹 목록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룹 상세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그룹 Name, 또는 Actions의 연필모양 Detail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상세페이지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1) 화면 타이틀, 그룹 명: 상세 페이지를 보고 있는 그룹 명이 표시

(2) 그룹 탭: 그룹 상세 내용, 그룹에 배정 된 사용자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3) 그룹 명

(4) 그룹에 설정 된 role: 그룹에 부여 된 role을 표시. 그룹에 배정된 사용자는 해당 role을 모두 갖습니다

(5) 그룹이 생성된 시간 정보

(6) 그룹을 생성한 사용자

(7) 그룹 목록 화면으로 돌아가기 버튼

(8) 그룹 상세정보 수정 사항 저장 버튼

그룹 상세 페이지에서, 그룹 명과 그룹에 설정된 Role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그룹 명을 수정합니다. 그룹 명은 띄어쓰기 없이, 영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그룹에 할당 된 Role을 수정합니다. Role 목록에서 추가로 선택하거나, 이미 선택 된 Role을 다시 한번 눌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룹의 Name, Role 정보 수정이 완료 된 뒤,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Save 버튼으로 수정 내용을 저장 합니다.

다음은, 그룹에 지정된 사용자를 확인하는 화면에 대해 안내합니다.

(1) 화면 타이틀, 그룹 명: 상세 페이지를 보고 있는 그룹 명이 표시

(2) 그룹 탭: 그룹 상세 내용, 그룹에 배정 된 사용자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3) 그룹에 지정된 사용자 목록

(4) 그룹 목록으로 돌아가기 버튼

그룹에 지정된 사용자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그룹 상세페이지의 Users 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화면에 현재 그룹에 지정된 사용자 목록이 표시됩니다. 그룹에 지정된 사용자는 확인과 삭제만 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새롭게 사용자를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사용자 페이지에서 사용자를 그룹에 추가합니다.

Group Delete

그룹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그룹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그룹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그룹의 Actions 탭에서 붉은색 쓰레기통 모양의 Delet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삭제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Pop-up 창이 표시되면 OK버튼을 누르면, 그룹이 삭제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