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S] Subnet에서 할당한 IP 주소의 리소스 확인

Print

질문

Subnet에서 할당한 IP 주소의 리소스가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해결방법

아래 절차에 따라 리소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1]

  1. Amazon Elastic Compute Cloud(Amazon EC2) 콘솔을 엽니다.

  2. 탐색 창에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Network Interfaces)를 선택합니다.

  3. 검색 상자를 클릭하고 기본 프라이빗 IPv4 주소(Primary private IPv4 address)를 선택합니다. 퍼블릭 IP를 찾고 있다면 검색 상자를 클릭하여 퍼블릭 IPv4 주소(Public IPv4 address)를 선택합니다.

  4. 검색 상자에 찾고 있는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검색 기준을 충족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필터를 선택하지 않고 검색 상자에 IP 주소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5. 하단 창에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설명(Description)을 읽고 해당 인터페이스를 소유하고 있는 리소스를 확인합니다.
    또는 AWS CLI를 사용해 IP 주소를 소유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찾습니다.

    aws ec2 describe-network-interfaces --filters Name=addresses.private-ip-address,Values=IPv4 address

참고사항

  • IPv4 주소를 조사 중인 IP 주소로 바꿉니다.

  • 구성에 올바른 지역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region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지역을 수동으로 지정합니다.

------------------------------------------------------------------------------------------------------
[1] Amazon VPC에서 현재 알 수 없는 IP 주소를 소유하는 리소스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https://aws.amazon.com/ko/premiumsupport/knowledge-center/vpc-find-owner-unknown-ip-addresses/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