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tream 2.0] Session 시작 시, Group Policy에 연결한 배치파일 작동 여부가 사용자에 따라 다른 경우

Print

현상

  • AppStream 2.0에서 모든 도메인 유저에게 Amazon FSx를 활용하여 공유 폴더를 할당하고자, 배치파일을 생성하고 로그온하는 모든 유저들이 동일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Group Policy에 공유 폴더 할당 배치파일을 연결하였음

  • 그러나 모든 유저가 로그온 하자 마자 Share Folder가 바로 연결이 되지 않음.
    일부 유저는 AppStream 2.0 Session이 시작되면 공유 폴더가 바로 보이나, 다른 일부 유저는 바로 보이지 않고 Batch 파일을 수동 실행해야 보이게 됨

해결방법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스트리밍 세션이 시작되기 전에 설정할 수 있는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스크립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사용자는 자신의 세션을 로드하고 공유 폴더를 볼 수 있지만, 세션이 시작된 후 사용자가 폴더를 볼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공유 폴더의 매핑이 완료되기 이전에 최대 대기 시간이 경과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대기 시간이 경과해도 사용자가 세션을 시작하는 것을 막지는 않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데스크톱 세션 시작 이후에 배치 스크립트를 수동으로 실행하면 위의 현상과 같이 마운트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기 시간 값을 증가시켜서 테스트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Ex. "waitingTime": 30 -> 60초로 변경. )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주시면 이 문서의 품질을 높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