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채널 생성

Print

Slack Workspace 및 Channel 구성

Slack은 Workspace 하위에 다양한 Channel들이 존재하는 구조입니다.

Public Channel의 경우, Workspace에 가입하게 되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입과 동시에 기본 참여가 되거나, Slack 화면 상단 검색 창에서 참여할 Channel을 검색/선택한 후, 하단의 Join channel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ivate Channel의 경우, 해당 Channel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초대 받지 않은 경우 채널의 존재 여부조차 알 수 없습니다.

Channel은 Admin이 생성 및 설정하며, 대부분의 Channel은 Private으로 생성됩니다.


Public ChannelPrivate Channel
생성해당 Workspace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 누구나Admin
접근해당 Workspace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 누구나해당 채널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
초대해당 채널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

Public Channel 생성 방법

Public 채널은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생성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1. Slack 화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Channels(또는 각 섹션)을 클릭합니다.
  2. Create > Create channel을 클릭한 뒤, Name에 채널명을 입력합니다.
  3. Description에 해당 채널의 목적을 입력합니다.
  4. Create를 클릭합니다.

Private Channel 생성 요청 방법

Private 채널은 Workspace의 Admin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 또는 시스템 별로 1개씩의 채널을 생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용도에 따라 추가 채널 생성도 가능하나 검토 절차가 필요합니다.

  1. Support Portal(https://support.skdt.co.kr)에 로그인합니다.
    1. SK C&C VDI에서 접속 시 로컬로 자동 전환됩니다.
  2. 검색 창 아래에 신규 티켓 작성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레벨을 아래와 같이 선택하고 필수 선택/입력 사항을 작성합니다.
    1. 서비스 레벨1: Ops Modernization
    2. 서비스 레벨 2: Cowork & Notification
  4. 생성할 채널명, 목적, 참여할 멤버를 내용에 명시하여 티켓을 제출합니다.
    1. 가입이 필요한 경우, Slack 시작하기 를 참고합니다.
  5. 채널이 생성된 후 초대되면, 이후 멤버 추가는 기 참여자가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