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및 SK C&C Digital Service workspace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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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페이지의 가이드는 SK C&C Digital Service workspace에 한합니다.

개요

Slack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메신저형 협업 도구입니다.

기존의 메일, 메신저 커뮤니케이션의 제약 사항을 해소하고, 긴박한 장애 상황에서 참여자 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또한 협업을 위해 필수적인 검색, 선택적 알림이 가능합니다.

Cloud Z Cowork & Notification 서비스에서는 Slack을 표준 협업 도구로 사용합니다.

역할과 권한

Slack Workspace에서의 역할은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Slack의 역할별 권한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할

권한

Owner/Admin

Workspace 내의 관리와 설정을 맡습니다. 플랫폼 Operation Unit에서 담당합니다.

Private Channel 생성 및 수정, Workspace 내의 사용자 수정 및 초대, 권한 처리, 연계 App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Member

기본 역할입니다. Workspace 내의 모든 Public Channel을 사용할 수 있으며, 초대 받은 Private Channe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lti-Channel Guest

초대 받은 Channel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접근 가능한 Channel에 있는 다른 사용자와 Direct message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Single-Channel Guest

하나의 Channel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 Channel에 있는 다른 사용자와 Direct message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

  • Slack Channel의 목적은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상황 공유 및 조치 협업을 위함이므로, 일반 문의는 Support Portal(https://support.skdt.co.kr) 또는 다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활용합니다.

  • Channel의 생성 및 설정, Workspace로 사용자 초대는 Cloud그룹에서 담당합니다.

  • 각 Channel은 Private 운영을 기본으로 하며, 원칙적으로 SK주식회사 C&C 구성원만 직접 참여 가능하며, sk.com 메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외부자(BP 직원 포함)의 참여가 필요한 경우, Support Portal(https://support.skdt.co.kr)을 이용하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Invite된 사용자는 참여 목적이 달성되었거나 업무 역할이 변경되었을 경우, 자율적으로 Channel에서 탈퇴(Leave)해야 합니다.

  • #00_전체공지 Channel은 Workspace 가입 시 자동으로 참여되며, Workspace 내의 공지사항을 게시합니다. 해당 Channel에는 Admin만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SK주식회사 C&C 사내망에서 SK C&C Digital Service workspace 는 접속이 허용되어 있습니다만,
    PC 환경에 따라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개별적으로 PC내 차단 Site 접속허용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로컬 환경만 허용되며, VDI 내 접속은 불가합니다.
    신청메뉴 : ServiceFLOW > 보안 > PC내 차단Site 접속허용 신청

  • 전사 보안수준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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