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App 추가 및 관리

Print

Slack App 추가

Slack은 각종 App과 연계하여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psgenie에 등록된 장애를 Slack을 통해 전파
  • Support Portal의 티켓에 대한 알림
  • 모니터링 도구에서 Slack으로의 알림

혹은, Polly를 통해 회의 일정이나 회식 메뉴 등을 투표로 의견 취합할 수 있는 편의를 위한 App도 있습니다.

App 추가 권한

Guest 계정 사용자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가능하지만, Workspace Owner의 App 사용 허가가 필요합니다.

Guest 계정 사용자는 협업 중인 SK구성원이 요청해야 합니다.

App 추가 요청

  1. https://skcc-digital-service.slack.com/apps 에 접속합니다.
  2. 사용하고자 하는 App의 페이지에 들어간 후, App 아이콘 밑에 있는 Request to Install을 클릭합니다.
  3. Workspace Owner의 사용 허가가 완료되면, Submit request를 클릭하여 App Integration을 완료합니다.

비활성화된 멤버의 Apps와 Integrations 관리

퇴사 등의 사유로 Slack Workspace에서 탈퇴해야 하는 경우, 설정해 놓은 Apps와 Integration이 Deactivate됩니다.

따라서 Workspace 탈퇴 전에 설정 변경이 요구됩니다.

재설정 등 변경없이 탈퇴하였을 경우, App에 따라 Workspace Owner가 Reactivate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되지 않는 경우에 대비해 되도록이면 퇴사자나 해당 조직에서 직접 재설정 및 인수인계하도록 합니다.

Integration이 재활성화 될 때, 그에 대응하는 토큰이 자동으로 재생성되므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Did you find it helpful? Yes No

Send feedback
Sorry we couldn't be helpful. Help us improve this article with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