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주요 기능

Print

메신저

Channel 내에서 이해관계자와 로그 파일, 화면 캡쳐 등을 공유하여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Channel에 나중에 참여한 사용자도 이전 대화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rect Message(DM)

다른 사용자와 1:1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Slack 창 좌측의 Channel 목록 아래에 Direct Messages라는 목록에 추가 됩니다.

  1. Direct Message를 보내고자 하는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2. 프로필 창이 팝업되면, Message를 클릭합니다.

메시지 수정 및 삭제

이미 전송된 메시지도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보안 위배사항이 발생할 경우, 스스로 삭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수정이나 삭제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갑니다.
  2. 메시지 우측 상단에 뜨는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More actions(점 세개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3. Edit Message를 통해 수정을, Delete Message를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Thread

특정 메시지와 관련된 대화가 진행될 경우, 해당 메시지에서 Thread를 생성하여 해당 주제에 대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참여한 모든 Thread를 좌측 메뉴 상단에 있는 Thread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Thread를 생성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갑니다.
  2. 메시지 우측 상단에 뜨는 메뉴 중 Reply in thread(말풍선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Pin

Channel 내에서의 공지사항 등 다시 찾아봐야 할 내용은 해당 메시지를 Pin 하면 됩니다. Pin된 메시지는 해당 Channel에서 공유됩니다.

Pin된 메시지는 각 채널 대화 창 상단의 채널명 아래에 있는 Pinned를 클릭하여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으며, 개별 Item을 클릭하면 원본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1. Pin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갑니다.
  2. 메시지 우측 상단에 뜨는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More actions(점 세개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3. Pin to channel을 클릭합니다.

Saved items

Channel 단위가 아닌 개인별 PinSaved items를 이용합니다.

Save된 메시지는 Slack 창 좌측 사이드바 상단 Saved item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Save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갑니다.
  2. 메시지 우측 상단에 뜨는 메뉴 중 Add to saved items를 클릭합니다.

Channel Star

Channel을 Star(즐겨찾기)할 수 있으며, 참여한 Channel이 많을 경우, 자주 사용하는 Channel을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Star된 Channel은 Slack 좌측 Channels 목록 위에  Starred라는 Section이 따로 만들어져 고정됩니다.

  1. 좌측 채널 리스트에서 Star하고자 하는 Channel을 우클릭합니다.
  2. Move channel에서 원하는 섹션을 선택합니다.

Share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Private channel 내의 메시지는 해당 Channel 내에서만 Share 가능하며, Public channel 내의 메시지는 모든 채널에 Share 가능합니다.

Share된 메시지는 Share되는 순간에 포함된 Post 등을 모두 Share하지만, 이후 원본 메시지를 수정하더라도 Share된 메시지는 수정되지 않습니다.

  1. Share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갑니다.
  2. 메시지 우측 상단에 뜨는 메뉴 중 Share message...(화살표 아이콘)를 클릭합니다.
  3. Share하고자 하는 Channel이나 사용자를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4. Share를 클릭합니다.

음성/영상 통화

각 Channel 상단의 Get channel details > Start a call 버튼을 클릭하여 다자간 음성/영상 통화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화면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 현재 SK C&C Digital Service Workspace에서는 기본 Call 도구로 Zoo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의 자세한 기능에 대한 설명은 Slack 사용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id you find it helpful? Yes No

Send feedback
Sorry we couldn't be helpful. Help us improve this article with your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