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base] MariaDB 읽기 복제본을 타 구독에 생성하는 절차

Print

1. Maria DB 의 Read-only 복제본 생성

먼저 Maria DB의 Read-only 복제본을 생성합니다.

그 이후, 서버의 이름, 위치를 지정하셔서 복제본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처음 복제본을 생성하실 때는 같은 구독에서 해당 복제본이 생성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Manage read replicas - Azure portal - Azure Database for MariaDB | Microsoft Learn

2. 구독 이동

생성된 복제본 서버의 구독 이동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생성된 복제본을 설정 [복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복제본을 선택하실 시 구독 옆 [이동] 을 통해 해당 복제본의 구독 이동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구독] 및 [리소스 그룹] 을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이동 대상인 복제본의 구독 이동 중에는 복제본 서버의 리소스 그룹에 잠금이 발생하는데, 이는 해당 리소스 그룹의 리소스를 추가 및 업데이트, 삭제 등의 동작이 불가함을 의미합니다. 
(e.g Azure portal 에서 이동시키려는 리소스 그룹의 mysql 리소스 생성 불가 )

(이미 생성되어 있는 리소스들 동작(DB 내에서 insert, update, delete 등의 동작)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원래 가지고 계신 기본 Primary DB는 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읽기 및 쓰기 동작 모두 가능), Downtime 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테스트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