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 변경 이력 조회/분석 및 보관

Print

Azure Portal에서 VM 생성, 삭제 등의 변경 이력은 Monitor > Change Analysis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learn.microsoft.com/ko-kr/azure/azure-monitor/change/change-analysis 에서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nge Analysis는 Azure Portal 상에서 리소스에 대한 간단한 변경 기록을 보여주는 것으로, 14일 이전의 이력은 구조상 확인 불가합니다.

변경을 수행한 계정이 어떤 것인지는 Change Analysis에서는 확인이 불가하며, Activity Log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변경 이력에 대한 고급 분석이 필요하면, Activity Log를 Log Analysis 작업영역으로 Export하여 쿼리 수행이 가능합니다. Activity Log의 기본 보관 주기는 90일이며, Log Analysis 작업 영역으로 Export하면 더 긴 시간 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Log Analysis로 Export한 후에는 해당 작업영역에서 AzureActivity 테이블을 통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