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 Limit를 상향했지만 EC2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Print

Insufficient capacity Error가  발생하여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 가능합니다.

※ Insufficient capacity Error는 AWS에서 요청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만큼 가용 온디맨드 용량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인스턴스 신규 생성 또는 Start 시도 시에도 동일 에러 메시지 발생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 요청 변경 후 재시동

    • 만약 15대 생성을 1회 요청했는데 위 에러가 발생했다면, 3대 생성을 5회 요청하는 식으로 요청을 변경해봅니다.

    • 세대를 낮춰서 생성 요청해봅니다. ex) t3.micro -> t2.micro

    • AZ를 변경하여 생성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위 방법으로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TAM이나 SA에게 현재 Capacity를 문의하여 해당 Capacity 내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단, 실시간 반영은 어려우므로 참고 정보로만 사용합니다.

  • Zonal RI 구매

    • AZ에 국한된 가용 용량 선 확보 방법입니다. 

    • 인스턴스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비용 결제되므로 사용량을 잘 파악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

    • Regional RI, Convertibal RI, Savings Plan으로는 불가합니다.

  • ODCR(On-Demand Capacity Reservation) 구매

    • 약정기간, 선납금,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 Savings Plan 및 Reginal RI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 예약 시점부터 온디맨드 인스턴스 사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