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S] RDS RI 적용 방법

Print

EC2 RI와 마찬가지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RI 청구방식

RI 청구방식은 매시간 실행되는 인스턴스의 수가 보유한 예약 인스턴스의 수보다 작거나 같으면 실행하는 모든 DB 인스턴스에 대해 예약 인스턴스 요금이 청구됩니다. 구매한 예약 인스턴스의 양을 초과하여 실행되는 모든 DB 인스턴스의 사용량에는 온디맨드 요금이 청구 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리전에서 데이터베이스 엔진 및 인스턴스 유형이 동일한 예약 인스턴스(또는 인스턴스 패밀리, 크기 유연성이 적용되는 경우)를 3개 소유하고 있다면 청구 시스템이 매시간 사용자가 실행하는 총 인스턴스 중에서 해당 파라미터와 일치하는 인스턴스의 수를 확인합니다.

그 수가 3개 이하인 경우에는 해당 시간 동안 실행한 각 인스턴스에 대해서는 예약 인스턴스 요금이 청구되고, 3개가 넘으면 초과된 인스턴스에 대해서는 온 디맨드 요금이 청구됩니다.

RI의 크기 유연성

Amazon RDS 예약 인스턴스는 MySQL, MariaDB, PostgreSQL 및 Amazon Aurora 데이터베이스 엔진과 BYOL(기존 보유 라이선스 사용) 에디션의 Oracle 데이터베이스 엔진에 대해 크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크기 유연성의 경우, RI의 할인율이 같은 데이터베이스 엔진을 사용하는 해당 인스턴스 패밀리 내 모든 크기의 사용량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크기 유연성은 Microsoft SQL Server 및 라이선스 포함(LI) 에디션의 Oracle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리전에 db.m5.2xlarge MySQL RI를 구매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RI의 할인율은 2개의 db.m5.xlarge MySQL 인스턴스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RI 할인율은 같은 데이터베이스 엔진 및 인스턴스 패밀리의 단일 AZ 및 다중 AZ 구성 모두의 사용량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일본 리전에서 db.r3.large PostgreSQL 단일 AZ RI 를 구매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RI의 할인율은 같은 리전의 db.r3.large PostgreSQL 다중 AZ 인스턴스 사용량의 50%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