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Z Mon] 기본 Dashboard 에 대상 서버가 안 보입니다.

Print

telegraf agent 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여 연결이 되었으나,

기본 dashboard 에서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때 조치 방법입니다.

1. dashboard 상단의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2. Variables 메뉴의 $Server 를 클릭합니다.

3. 다음의 Query 를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Linux]

# 수정 전
select distinct(host) from ( SELECT "uptime" FROM "system" WHERE time > now() - 6h group by host ) 


## 수정 후
select distinct(host) from ( SELECT "load1" FROM "system" WHERE time > now() - 6h group by host )

[Windows]

# 수정 전
SHOW TAG VALUES FROM "win_cpu" WITH KEY = "host"

## 수정 후
select distinct(host) from (SELECT "System_Up_Time" FROM "win_system" WHERE time > now() - 6h group by host)

4. 저장 후 해당 dashboard 에서 정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