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sgenie On-call Schedules 설정

Print

On-call Schedule은 특정 날짜 또는 시간대에 담당자가 정해져있을 경우, 이 담당자가 Alert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Rotation 하나당 멤버 1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관리에 용이합니다.

Rotation 추가하기

On-call schedules에 Rotation을 추가하면 설정해놓은 Rotation에 해당하는 수신자가 Alert를 수신하게 됩니다.

Final schedule에 표시되는 내용이 최종 Schedule이며, 빨간 세로 줄은 현재 시간을 표시하여 현재 누가 Alert를 수신하는지 나타내어 줍니다.

  1. On-call schedules 내에 +Add rotation을 클릭합니다.
  2. Rotation의 이름을 정하고 Participants를 검색해 추가합니다.

    On-call schedules에는 Team member가 아니라도 추가 가능합니다.

  3. Rotation 타입을 정합니다.
  4. Start on에서 Rotation이 시작할 날짜를 정합니다.
    1. Ends on을 토글하면 Rotation이 끝나는 날짜를 정할 수 있습니다.
  5. Restrict to time intervals를 토글하면 Alert 받을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Time of day :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Weekday and time of day : 요일과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6. Add를 눌러 Rotation을 추가합니다

    예시

    • 2019년 7월 1일부터 월~금 09:00-18:00으로 Rotation1(김민수)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
    • Add를 눌러 Rotation1(김민수)을 추가한 후 On-call schedules입니다.


    • Rotation2(서인구)을 월~토 18:00-09:00으로 설정하여 추가한 schedule입니다.

    Overrides 추가하기

    정기적인 On-call schedule이 있으나 휴가, 출장 등 특정 상황에서 대무자를 설정할 때 유용합니다.

    Overrides에 설정한 schedule의 우선순위가 Rotation보다 높습니다.


    1. +Add override를 클릭합니다.
    2. User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1. Override 당 한명의 Member만 선택 가능합니다.
      2. Team 내 Member가 아니라도 추가 가능합니다.
    3. 필요 시 Override할 특정 Rotation을 선택합니다.

      1. Rotation을 선택하면 선택한 Rotation에 대해서만 우선순위가 높고, 선택하지 않으면 모든 Rotation에 대해 우선순위가 높아지게 됩니다.

    4. 시작 날짜와 시간, 종료 날짜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5. Add를 눌러 완료합니다.

    예시

    • Rotation1(김민수)을 선택하여 9월 7일 16:00부터 7월 11일 14:00까지 Override한 schedule입니다.
      Final schedule에서 Rotation1(김민수)의 스케줄만 Override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otation을 선택하지 않고 위와 동일한 시간으로 Override하면 모든 Rotation에 대해 Override하게 됩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