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sgenie 초기 설정 적용 내용(운영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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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sgenie에 Team 생성 시 적용되는 기본 설정입니다. 아래 설정은 Hybrid Cloud2그룹에서 담당합니다.

이후 설정 변경 필요 시, Team의 Admin 역할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Routing rules

※. Youtube 동영상 가이드 : 04. Routing Rule 설정 (https://youtu.be/_nzsHjW_MQg)

Team 당 2개의 Escalation이 기본 적용됩니다.

  • Manual Alert 생성 시 모든 멤버와 직책자에게 즉시 전파가 되는 Escalation
  • 아래 기본 설정되는 Escalation

Escalation policies

※. Youtube 동영상 가이드 : 05.Escalation Policies 설정 (https://youtu.be/tx2oYwm2vTs)

장애 전파를 위해 사용되는 기본 규칙입니다. 2분 간격으로 전파되며, 수신 대상자 중 한 명 이상이  Alert를 인지할 때까지 반복됩니다.

  1. Alert 발생 즉시, Team의 Random member에게 전파됩니다.
  2. Alert를 인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장애 발생 2분 후에 Team의 Random member에게 전파됩니다.
  3. Alert를 인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장애 발생 4분 후에 Team의 All member에게 전파됩니다.
  4. Alert를 인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장애 발생 6분 후에 Team의 All member와 직책자에게 전파됩니다.

Member

Team 생성 요청 시 요청하셨던 대상자들을 모두 생성한 Team에 추가해 드립니다.

Slack integration

요청하신 Slack channel로 알림이 가거나,  관련된 Slack channel로 알림이 가도록 설정됩니다.

다음 옵션들이 기본 적용됩니다.

  • 표시되는 메시지
    • Alert 내용과 Tag, Alert 받는 Team
  • Action을 실행하기 위한 Slack 버튼 사용
    • Acknowledge : Alert 인지
    • Close : Alert 종료
    • Assign : Alert의 소유권을 다른 수신자에게 부여
    • Take Ownership : Alert의 소유권을 가져 옴
    • Snooze : Alert를 특정 시간까지 일시정지
    • Add note : Alert에 Note 추가
    • Update Priority : Alert의 Priority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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