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Registry - Private 프로젝트 관리

Print

Image Registry 서비스는 오픈소스프로젝트인 Harbor를 이용해 서비스 됩니다. Docker Image 관리를 위한 저장소 기능과 사용자 인증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사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ublic/Private 프로젝트를 생성해 이미지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사항은 아래 가이드나 오픈소스 프로젝트 사이트의 사용자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ZCP Console 사이드 메뉴에서 Image Registry 를 클릭합니다.

계정 가입

Harbor 좌측 하단의 Sign up for an account 링크를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하고, Harbor 에 로그인합니다.


Private 프로젝트 생성

이미지 저장소를 프로젝트 별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유형을 Public과 Private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자 구분권한PublicPrivate
익명 사용자Pull (Read)OX
Push (Write)XX
로그인 사용자Pull (Read)OX
Push (Write)XX

Projects 메뉴를 선택하고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Project Name 을 입력하고 Public 의 메뉴를 체크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Access level 의 Public 을 check 하면 누구나 해당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이미지를 Push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멤버여야 합니다.

Access level 의 Public 을 check 하지 않으면 Private으로 생성되고 프로젝트 멤버가 아니면 해당 프로젝트를 볼 수 없습니다.

Project 가 생성된 모습입니다.

Project 명을 클릭하고, 우측의 PUSH IMAGE 메뉴를 클릭하면 이 프로젝트에 Image 를 올리는 docker command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