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Cluster Admin 입니다.

Print

Cluster Admin 은 클러스터 내의 모든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슈퍼유저와 같습니다.

주로 클러스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콘솔의 사용자와 네임스페이스를 관리하며 Image Registry(Harbor)의 사용자와 Public 프로젝트를 관리합니다.

네임스페이스 생성

Cloud Z CP의 기반이 되는 Kubernetes는 동일한 물리적 클러스터에 의해 지원되는 여러 개의 가상 클러스터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가상 클러스터를 네임스페이스라고 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네임스페이스 를 선택하여 Namespace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을 클릭하거나 마지막 카드 다음에 있는  를 클릭합니다.

Namespace 추가 화면이 나타나면 Namespace 명 을 입력하고 확인 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생성

네임스페이스를 관리하는 Namespace Admin 을 위한 사용자 계정을 생성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사용자 를 선택하여 사용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추가 화면에서 정보를 입력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임스페이스 멤버 설정

위에서 생성한 네임스페이스에 사용자를 설정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네임스페이스 를 선택하여 Namespace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Namespace 명에 연결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Namespace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멤버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멤버 추가 목록 위의 검색어에 추가하려는 멤버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Namespace 권한을 변경하고 추가 열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Registry 에 Public 프로젝트 생성

클러스터 내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Image Registry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Image Registry 를 선택하면 Image Registry(Harbor)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Projects 메뉴를 선택하고 NEW 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Registry 에 계정 생성

생성한 Public 프로젝트에 멤버로 설정하기 위한 계정을 생성합니다.

Administration > Users > NEW US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생성됩니다

Image Registry 에 프로젝트 멤버 설정

화면에서와 같이 프로젝트에 들어가 Members 탭을 클릭하고 NEW MEMBER 버튼을 클릭합니다.

Name 에는 위에서 생성한 Member 의 Username, RoleProject Admin 을 선택하고 OK 를 클릭합니다.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Namespace Admin 에게 기본 구성이 완료되었다고 알려 주세요.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