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IBM] IBM Cloud 서울 센터 장애 안내

[업데이트] 2021-03-19 00:03


IBM Cloud 서울 센터 네트워크 장애로 인하여 일부 IBM Cloud 서비스에 접근이 불가했습니다.


* 경과

  - 2021년 3월 18일 14:55 전체 네트워크 장애 발생 후 순단 현상 발생

  - 2021년 3월 18일 18:12 대부분의 장비에 대해 정상복구되었으나 일부 장비에서 접속 장애 및 순단 발생 중

  - 현재 임시 조치한 상태로, 완전 해결을 위한 후속 작업 필요

  

* 현재 영향도

  - 자원 생성/삭제/리로드 불가

  

* 이후 계획

  - 장애가 발생한 장비 부품 교체 및 복구 (2~3일 소요 예상)

  - 현재 문제 발생 중인 장비에 대해서는 처리 방안 모색 중


* 장애에 대한 Credit 등은 장애 조치 완료 후 별도 공지 예정


--------------------------------------------------------------------------------------------------------------


안녕하세요. Cloud Z 입니다.현재 IBM Cloud 서울 센터 네트워크 장애로 인하여 일부 IBM Cloud 서비스에 접근이 불가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 일시 : 2021년 3월 18일 15:00경 ~
  • 장애내용 : IBM Cloud 센터 네트워크 장애로 인한 고객 서비스 접근 불가
  • 조치사항 : 원인 파악 및 긴급 조치 진행 중

관련 문의는 Cloud Z Service Desk (02-6400-2222)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IBM Cloud 장애 종료되었습니다.


    2021년 3월 19일 15:09 IBM Cloud 장애 상태 종료

    2021년 3월 19일 20:34 관계사 장애상황 종료


    이후 장애 건은 개별 Case로 Open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