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Portal 이용약관 (2020.05.07)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1. 본 Cloud Z Support 포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SK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Cloud Z Support 포털(https://support.cloudz.co.kr) 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은 Cloud Z Support 포털(https://support.cloudz.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포털”은 회사가 Cloud Z Suppor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Cloud Z Support 포털(https://support.cloudz.co.kr)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털에 접속하여 본 약관과 개인정보수집이용에 동의하고, 이메일 주소 확인 및 비밀번호 설정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회원 또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정보”란 이용자가 포털을 이용할 때 입력하는 이메일주소, 성명, 전화번호, 회사명, 직급 등의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5. “티켓”이란 포털에서 이용자가 요청, 문의 등을 위해 포털에 등록하거나, 포털에서 개별 이용자에게 안내하기 위해 등록되는 내용을 의미합니다.
  6. "이용정지"란 이용자가 사용중인 서비스에 대한 접근 차단을 의미합니다.
  7. "스팸메일"이란 수신자의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거나 수신 동의 없이 대량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8. "서비스 약관"이란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대한 권리 및 제한사항을 세부적으로 규정한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별도로 정할 수 있고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제2장 본 약관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포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포털을 사용하거나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 또는 포털에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포털에 게시합니다.
  4.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포털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되 이메일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추가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변경 적용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였다면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자정보 폐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포털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약관, 서비스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서비스 약관으로 별도로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이 서비스 약관에 우선하는 것으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포털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계약 및 정책(이하 "별도 서비스 계약")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 서비스 계약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3 장 회원가입 등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포털에 가입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이메일주소, 성명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이메일주소 유효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가입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주소를 인증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하여야 하며, 이메일 주소 인증 및 비밀번호 설정까지 완료하여야 회원이 됩니다.


제6조 (회원정보 변경 및 보호)

  1. 회원은 프로필 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메일주소는 변경/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양식 및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포털에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포털 이외에 링크되는 다른 Site(타사의 Portal을 포함함)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자격의 정지 등)

회사는 회원을 포함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기타 위법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제4장 약관 당사자의 의무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포털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포털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가입 또는 티켓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여야 하고,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용자가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안내 및 포털의 공지사항, 기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포털을 사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이용자는 자신의 이메일주소 또는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전 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전 항의 경우에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서비스 내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전항의 개별 통지와 함께 포털 게시판 등에 해당 내용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자에게 위탁하거나 제3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및 제3자 제공에 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3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본 약관 및 이용계약상의 권리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이용제한 및 회원 탈퇴

제14조 (이용 제한 및 이용 정지)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장애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이용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이용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관련법규에 위반되는 자료를 포털에 올려놓거나 제공하는 경우
    3)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내용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서비스 하는 경우
    4) 이용자가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5)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6) 타인의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법인 및 개인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7) 이용자가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계정으로 스팸메일을 발송하였을 경우
    9) 기타 공신력 있는 스팸 관련 기관 및 ISP 등에서 스팸 관련 계정으로 지목한 경우


제15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티켓으로 회원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16조 (손해배상 청구)

이용자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이용자가 포털을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포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포털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본인의 정보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혹은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전 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하여 해결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19조 (기타)

본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조건에 대한 특약이 필요할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별도 서비스 계약을 작성, 서명 날인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칙 (2020. 5. 7.)

본 약관은 2020년 5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