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한 고지 (2019.01.16. Updated)

Cloud Z (이하 "회사" 또는 "Cloud Z")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정보주체(또는 "고객")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수집목적,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사전 동의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목적

구분
이용 상세내역
수집항목
필수정보회원 가입,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회원 본인 확인,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및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신규 서비스 안내, 서비스 변경 사항 및 고지 사항 전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선택정보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서비스 이용 통계, 사이버 공격을 대비한 자료 취득
연락처(직장, 휴대전화), 주소, 타이틀(직책, 호칭, 예명 등), 회사,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선택정보 (홍보 및 마케팅에 관한 동의)사용자 이용 편의 서비스 제공, 고객 세분화, 우량 등급 고객 선정, 개인맞춤정보 및 서비스 제공, 이벤트 안내,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필수 및 선택 동의항목에서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동의한 항목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고객이 이메일 및 인테넷 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정보수집 (회원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생성정보 수집도구를 통한 정보 수집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한 정보 수집

-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의 정보 제공을 통한 수집 [이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에 따라 제휴사에서 고객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받은 후에 회사에 제공]


제2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수집목적, 수집방법)"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공유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예외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 행정 목적 또는 수사 목적으로 행정기관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한 경우


단, 회사는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법원의 제출 명령이나 법관이 발부한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회사는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보유 및 이용 기간
SK인포섹(주)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위탁업무 종료 시 까지
freshworks Inc.
freshdesk 서비스 제공 및 유지 관리
위탁업무 종료 시 까지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보관 기간)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하며, 요금 관련 분쟁 해결을 위해 계약의 종료 또는 해지 후 6개월까지 보관합니다. 단, 관계 법령상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고, 기타 이하에 명시된 사유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아래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령    보관 정보보관 기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 서류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소비스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년
6개월
3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제5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수행 및 개인정보 업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국외 계열사 또는 국외 수탁자에게 고객의 개인정보 일부 또는 전부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전받는자 (연락처)freshworks Inc. (1250 Bayhill Drive, Suite 315, San Bruno, CA 94066 (1-650-513-0514))
이전받는 자가 소재하는 국가미국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데이터 저장 및 이메일 전송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성명(한글),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 주소
이전 시기 및 이정 방법정보통신망을 통해 필요한 경우 수시로 이전
이전받는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회사가 개인정보 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 삭제를 요청할 때까지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읹어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로 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보존하며, 해당 사유의 종료 즉시 보관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요구를 수령한 즉시 지체 없이 그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 (이하 "대리인"이라 함)을 통해서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리인이 정보주체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정보주체가 작성한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이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스니다. 다만, 1:1 상담 및 문의 서비스를 통해 부득이하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수집 당시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 (HTTP)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파일로서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하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고객의 방문 목적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 거부 방법

- 설정방법

Internet Explor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메뉴 > "개인정보" > "고급"에서 설정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 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버튼 > 쿠키 섹션


제9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 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개정 시행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4월 16일
  • 시행일자 : 2017년 5월 1일